C++ 개발 일지
231212[C++][UE] 디자인 (설계)패턴 - 3. 인터페이스와 옵저버 패턴
the_cat_Soy
2023. 12. 13. 23:48
Interface 인터페이스
→ 왜? 사용했는지.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 필요.
- 예시) 상호작용사과 집기와 문열기는 각각 다른 기능이지만 상호작용이라는 큰 카테고리로 묶임
- 오리지날 C++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. 후에 개발자들이 도구화함
Observer Pattern
vs 추상 팩토리
→ 기본 아이디어는 유사. 큰 틀에 기능을 추가!
→ 추상 팩토리는 일정한 규격에 맞춰서 유사하게 클래스 생성
→옵저버 패턴은 유사하지만 각 클래스의 개성을 살린다.